top of page
연 혁

1965

SIWA의 다양한 활동은 회원들의 다양성을 반영합니다. 1965년의 이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회원들이 함께 모여 새롭고 흥미로운 것을 계획할 때 창의성과 시너지가 끊임없이 흘러갑니다. 2016년 SIWA 갈라에서는 여성복과 남성복의 꾸뛰르 브랜드인 HEILL의 특별 패션쇼가 열렸습니다.

1970

SIWA는 사회를 개선하는 기부의 힘을 믿습니다. 1970년에 쓰여진 이 편지는 이 기부금이 한 한국인 가정이 큰 홍수로부터 회복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를 보여줍니다. SIWA는 취약한 지역사회를 지원하는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SIWA는 2014년 5월부터 2015년 4월까지 한국의 22개 자선 단체에 1억 3,300만 원 이상을 기부했습니다.

1986

SIWA & Diplomatic Community Bazaar의 공식 개막식 사진입니다. 이 행사는 34개 대사관, 비영리 단체 및 SIWA 스폰서를 포함한 80개 이상의 조직과 외교 공관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SIWA는 이 행사를 통해 30억 원 이상을 모금하여 다양한 자선 단체에 기부했습니다.

1992

SIWA & Diplomatic Community Bazaar의 공식 개막식 사진입니다. 이 행사는 34개 대사관, 비영리 단체 및 SIWA 스폰서를 포함한 80개 이상의 조직과 외교 공관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SIWA는 이 행사를 통해 30억 원 이상을 모금하여 다양한 자선 단체에 기부했습니다.

2012

SIWA의 50주년 기념 골든 오찬은 5월 9일 그랜드 하얏트에서 열렸으며, 180명 이상의 게스트가 참석하여 뛰어난 회원들을 축하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서울역사박물관에서 특별전 'Colors of Seoul'을 개최하여 40여 명의 회원들이 참여한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2013

SIWA는 단결의 힘을 믿으며 다른 조직과의 협력을 적극적으로 촉진해 왔습니다. 2013년에는 서울영국협회(BASS), 미국여성클럽(AWC), 호주뉴질랜드협회(ANZA), 도이치클럽, 프랑스클럽(AFC)과 함께 베이비박스 자선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베이비박스를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혜택을 주고, 프로젝트의 설립자인 이종락 목사님을 기리기 위한 것입니다.

2014

SIWA 북클럽은 가장 오래된 관심사 그룹 중 하나로, 회원들의 열정은 매우 고무적입니다. 클럽은 활발한 토론을 촉진하고, 문화적 이해를 심화하며, 지속적인 우정을 형성합니다. 회원들은 자신의 통찰력과 관점을 열정적으로 공유하여 각 모임을 풍부하고 보람 있는 경험으로 만듭니다.

2015

SIWA는 소외된 지역 사회를 지원하고 권한을 부여하는 데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첫 번째 자선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복지위원회 위원들은 다양한 사회 문제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와 다양한 자선 단체 방문을 통해 프로젝트가 지역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2016

SIWA는 2016 평창 동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 조직위원회와 함께 자원봉사 출범 행사 및 MOU 행사에 특별히 초청되었습니다. 회원들은 이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2017

SIWA는 국내 저소득 가정의 다문화 학생들을 위해 여러 전문가들과 함께 제1회 이슈 교육 및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회원들과 내빈들은 현재 약 10만 명에 달하는 다문화 배경을 가진 학생들의 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2018

그램마체크: SIWA는 이태원 지구촌 페스티벌에 특별 출연자로 참여했으며, 이재민이 진행하는 TBS eFM의 '10 Everyday' 프로그램에 출연했습니다. 음악과 춤을 통해 다양한 여성들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축하 행사였고, 멤버들은 ABBA의 'Dancing Queen'과 'I Have a Dream'에 맞춰 노래하고 춤추는 데 푹 빠졌습니다.

2020

COVID-19 팬데믹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SIWA는 자선 사업의 두 번째 수혜자인 한국 미혼모 가정회(KUMFA)에 대한 지원을 계속했습니다. 또한, SIWA는 한국의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제3회 이슈 에듀케이션 행사를 개최했으며, 주한미국대사배우자협회(ASAS)와 공동으로 첫 번째 온라인 바자회를 개최했습니다.

2021

올해는 임팩트 있는 한 해였습니다. SIWA는 하나투어재단과 주정이앤씨와 함께 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을 위한 단체 기부 프로젝트인 'Holiday Toy Drive'를 기획했습니다. 또한, 글로벌 녹색성장연구소(Global Green Growth Institute, GGGI)의 스텔리오스 그라파코스 박사를 특별 초청 연사로 초대하여 첫 번째 지속 가능성 포럼을 개최했으며, 지속 가능성을 증진하고 의식 있는 소비를 장려하기 위해 루프탑 그린 마켓(Rooftop Green Market)을 개최했습니다.

2022

창립 60주년을 맞아 SIWA는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로부터 SEOUL AWARD를 수상했으며, 한국미혼모가족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자선 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외교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조직된 SIWA & 국제 커뮤니티 기금 모금 및 음식 축제였습니다.

2023

SIWA는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하기 위한 우리의 사명을 확대하기 위해 "Coming Together to Inspire and Empower"라는 새로운 모토를 채택하여 혁신적인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Coming Together"를 포함한 몇 가지 중요한 장기 영향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Journal), CSR 뉴스 & 하이라이트(CSR News & Highlights), 코리아 타임즈(Korea Times)가 이 이니셔티브를 특집으로 다뤘습니다.

2024

올해 1월, SIWA는 서울시 외교부 산하 비영리법인(NPO)으로 성공적으로 전환하여 과거를 기리고 현재를 기념하며 영향력 있는 미래를 구상하는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도입했습니다. 7개의 "별표"가 있는 별 모양의 로고는 SIWA의 긍정적인 영향의 선순환을 상징하며 다양성, 포용성, 존중, 단결, 협업, 기부 및 권한 부여라는 7가지 핵심 가치를 요약합니다

bottom of page